'돌싱글즈4' 드디어 '자녀 유무' 공개…판 뒤집을 결과는?

입력 2023-09-17 16:19   수정 2023-09-17 16:23



"오늘은 정보공개 날입니다. 여러분의 자녀를 공개해 주세요."

MBN ‘돌싱글즈4’가 미국 돌싱들의 마지막 정보인 ‘자녀 유무’ 여부를 전격 공개하며, 기존 방송 시간보다 20분 늘어난 120분으로 특별 편성된다.

17일 밤 방송하는 ‘돌싱글즈4’ 9회에서는 ‘돌싱하우스’의 하루마다 이혼 사유와 직업, 거주 지역과 나이 등을 공개한 미국 돌싱남녀 10인이 다섯 번째 날 저녁, 마지막 정보인 ‘자녀 유무’를 밝히는 모습이 공개된다. 최종 선택을 앞두고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되는 정보가 ‘자녀 유무’이기 때문에, 제작진은 돌싱들의 다양한 사연과 감정을 세심하게 담고자 기존 러닝타임인 100분에서 120분으로 확대 편성하기로 결정했다.

‘돌싱하우스’의 다섯 번째 날, 저녁 식사를 준비하던 10인은 “1시간 뒤 여러분의 자녀 유무 여부가 공개된다”는 공지 문자를 받는다. 직후 분위기가 무겁게 가라앉으면서, 모두가 말없이 각자의 일에 집중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하림은 점차 표정이 굳어지더니, “너무 긴장된다”는 말과 함께 갑자기 울음을 터트린다. 하림의 걷잡을 수 없는 오열에 모두가 걱정하고, 리키도 하림을 진정시키려 애쓴다. 드디어 약속된 시간이 다가오자, 돌싱들은 모두 거실에 모여 마지막 정보 공개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정보 공개가 시작되기 전, MC 이지혜는 “한국은 이혼 후 부모 중 한 명이 양육권을 가져오고 다른 한 명이 면접교섭권을 통해 아이를 만나지만, 미국은 공동 양육권으로 아이를 보는 시간을 분배한다”며 한-미의 차이점을 설명한다. 이에 미국에서 나고 자란 오스틴 강은 “미국의 공동 양육권 제도가 생각보다 복잡해서, 나의 부모님 또한 내가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이혼했다”는 가정사를 밝히기도 한다. “이혼 후에도 육아를 위해 ‘X’와 계속 교류해야 하고, 지역 이동도 쉽지 않다”는 오스틴 강의 부연 설명에 이혜영과 유세윤은 “이래서 미국 돌싱들이 지역에 더 민감했구나..”라며 고개를 끄덕인다.

먼저 자신의 자녀 여부를 용기 있게 밝힌 한 ‘돌싱 출연자’는 “상당히 절박하고, 압박이 심한 상황”이라는 말과 함께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삶을 공개한다. 이 영상을 바라보며 몰입하던 이지혜는 “진짜 힘들게 사는구나…”라며, “일하면서 아이를 키운다는 게 너무 힘든데, (출연자의) 고단한 현실을 상상조차 할 수 없다”며 눈시울을 붉힌다. “그래서 ‘돌싱하우스’에 있는 지금이 깨기 싫은 꿈 같았을 것”이라는 공감 가득한 부연을 하고, 이혜영과 유세윤 또한 “진심으로 응원해주고 싶다”며 박수를 보낸다.

그런가 하면, 한 ‘돌싱 출연자’는 자신의 자녀 여부에 관해 공개하던 도중, 양육권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자 한참을 머뭇거리다 “내가 이혼할 때 실수를 한 것 같아”라며 목이 메는 모습을 보인다. 여기에 ‘엎친 데 덮친 상황’을 털어놓다가 눈물을 쏟고 마는데, 이를 묵묵히 들어주던 한 출연진은 “(변호사인) 지수에게 무료 상담을 받아 보라”고 위트 넘치는 조언을 건네 현장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제작진은 “최종 정보 공개를 위해 얼굴을 마주한 10인이 ‘우리가 우리를 모두 다 알게 되는 날’이라며 긴장되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가 하면, 자녀가 있는 돌싱들의 아이들에게 다정한 이모-삼촌이 되어줄 것을 약속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웃음과 눈물, 찡한 감동이 함께한 미국 돌싱남녀들의 ‘자녀 유무’ 공개 현장을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MBN ‘돌싱글즈4’는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8월 5주 차 ‘비드라마 TV 검색반응 TOP10’에서도 4위를 차지한 데 이어,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 4위(‘돌싱글즈4’ 하림)에 올라 뜨거운 화제성을 실감케 했다. 마지막 정보 공개와 최종 1:1 데이트만을 앞두고 있는 오리지널 돌싱 연애 예능 ‘돌싱글즈4’ 9회는 17일(일) 밤 10시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